1. LOGIN
  2. JOIN
  3. 비급여수가안내
서산부인과
출산클리닉
부인과클리닉
난임클리닉
커뮤니티
요실금클리닉
검진클리닉
닫기

검진클리닉

부인과질환클리닉

서산부인과 “출혈/월경이상”

생리도 아닌데 갑자기 하혈을 한다면?


갑자기 평소와 다른 상태라면?

보통 여성의 정상 월경 주기는 21일에서 40일 사이 정도이며, 출혈 기간은 약 7일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비정상 자궁 출혈은 어떠한 형태로든 월경 외의 출혈을 말하며, 대표적으로 월경 과다, 부정출혈, 희발 월경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과소 월경, 불규칙 과다 월경, 빈발 월경 등이 있습니다.


생리통

월경이 시작하기 전 혹은 생리 중, 끝난 후 허리나 하복부에 통증을 느끼는 것을 말합니다.
생리통은 월경 곤란증으로도 불리는데 월경통은 월경을 하는 여성의 50% 정도가 경험하는 부인과적 장애이며,
그중 약 25%는 치료를 받아야 할 정도로 심각한 질환입니다. 대부분 월경이 오기 1~2일 전이나 월경이 오는 첫날부터 통증이 시작되어 월경이 진행되면서 천천히 통증이 없어지게 됩니다. 흔히 생리통은 진통제로 해결하는 여성들이 대부분이며 바른 치료를 받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생리통은 자궁건강에 적신호를 암시할 수 있기 때문에 생리통 근본 치료가 필요합니다.

부정출혈

생리기간이 아님에도 출혈이 나는 경우

생리과다

평소보다 생리량이 증가 한거 같으며 어지러움 증상이 동반 되는 경우

무월경

초경이 없는 경우를 원발성 무월경이라 하며 우러경을 하던 여성이 갑자기 3개월 이상 없는경우 속발성 무월경이라 합니다.


출혈 및 월경 이상의 치료는 원인을 정확히 확인하고, 원인에 따른 개별화된 치료를 시행하여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약물 치료에 따라 잘 반응을 하는 편이지만, 출혈 정도와 자궁내막 상태에 따라 경구 피임약 또는 호르몬제제의 복용기간 및 용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출혈이 심할 경우 빈혈, 쇼크까지 가능하므로 출혈이 심할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혈/월경이상 치료

일차성, 이차성 생리통 감별 및 맞춤형 검사 진행
생리통 원인에 따른 근본적 치료 진행 (약물, 피임약)
생리통 치료 후 재발방지를 위한 지속적 관리

‘ 서산부인과는 진심이 담긴 의료서비스를 지향합니다. ’

요즘 화려한 인테리어와 상술로 치장한 병원들이 네트워크처럼 늘어가고만 있습니다.
서산부인과는 철저히 의학적 원칙을 지켜나가며 환자를 진정으로 생각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 산부인과 부작용 정보 안내사항

본원은 의료법 제 56조에 의거 부작용을 명시하여 의료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확인하기

병원소개

의료진소개

오시는길

공지사항

블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