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OGIN
  2. JOIN
  3. 비급여수가안내
서산부인과
출산클리닉
부인과클리닉
난임클리닉
커뮤니티
요실금클리닉
검진클리닉
닫기

출산클리닉

산전/산후관리

초음파 검사

자궁이나 난소에 혹 또는 기형이 있는지 확인함으로써 임신을 방해하는 자궁 내 구조적 문제를 확인합니다.

자궁 경부암 검사

암세포나 이상 세포를 사전에 확인함으로써 임신 전 치료를 진행합니다. 이상세포가 확인 된 경우 인유두종 바이러스 검사를 시행합니다.

아기에게 전염될 수 있는 세균 및 바이러스 검사

세균 및 바이러스는 임신 중 또는 출산 중 아기에게 전염되어 질병을 초래 할 수 있으므로 임신 전 검사를 통해 질병 유무 확인 후 치료를 합니다.

태아에게 기형을 일으킬 수 있는 풍진 바이러스 항체 검사

임신 증 태아가 모체로부터 철분을 가져가기 때문에 임신 시 빈혈이 생길 수 있으므로 빈혈 검사를 통하여 필요에 따라 철분제를 섭취합니다.

간기능검사

항체가 없는 경우 미리 예방접종을 통하여 초기 풍진 바이러스를 통한 기형을 예방합니다.
풍진 외 기타 A형. B형 간염, 파상풍, 수두, 독감 예방 접종 또한 임신 전 확인하여 접종하도록 합니다.

산모의 충분한 수면과 안정이 필수적

출산으로 인하여 정신과 육체가 지친 산모가 편안하고 조용하게 휴식을 취함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주고, 주위사람들은 안정을 취하도록 도와줍니다. 산욕기 동안 육아와 수유로 인한 수면 부족은 쉽게 육체적 피로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 하며 필요에 따라 진료를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출산 후 식사

수유부의 경우 고칼로리, 고단백질의 양질의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며. 비수유부의 경우 일반인과 같은 식사를 합니다. 몰론 산욕기에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은 당연히 피하고 보양식위주로만 편식하는 것 또한 좋지 않습니다.

출산 후 목욕

정상분만 후 가벼운 샤워는 가능하다 분만 후 며칠 동안은 어지러울 수가 있으므로 /샤워 시 미끄러져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제왕절개한 산모의 경우 봉합사 제거 후 물로 씻는 것이 적당하며 탕 안에 들어가는 목욕은 완전한 회복 후 가능합니다. 자연분만 후 에는 빠른 회복을 위해 좌욕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하루 3-5회 정도 실시 합니다.

출산 후 성생활

분만 후 4-6주 이후 자궁의 회복상태와 상처 회복 상태 등을 진찰 받고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모유수유를 하더라도 따로 피임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운동

분만 후 천천히 시작하는 걷기 및 산후 체조를 시작하는 것은 좋지만 갑작스러운 과도한 운동과 허리나 관절에 무리가 가는 운동은 삼갑니다.
출산 후 완전한 회복을 하기 전까지는 무리한 운동을 삼가며 자연 분만 후 케겔운동은 회음부 근육 탄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 서산부인과는 진심이 담긴 의료서비스를 지향합니다. ’

요즘 화려한 인테리어와 상술로 치장한 병원들이 네트워크처럼 늘어가고만 있습니다.
서산부인과는 철저히 의학적 원칙을 지켜나가며 환자를 진정으로 생각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 산부인과 부작용 정보 안내사항

본원은 의료법 제 56조에 의거 부작용을 명시하여 의료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확인하기

병원소개

의료진소개

오시는길

공지사항

블로그

TOP▲